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나이지리아에서 ATM 현금 인출을 제한함에 따라 비트코인 ​​프리미엄이 60%에 도달했습니다.

오늘은 내 인생의 가장 젊은 날

by 마메쏙 2023. 1. 31. 08:25

본문

728x90
728x90

 

 

나이지리아에서는 중앙 은행이 시민들을 디지털화된 현금으로 몰아넣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으로 글로벌 시장 수준보다 훨씬 높은 수준으로 치솟았습니다.

작성 당시 나이지리아 암호화폐 거래소 NairaEX의 1 BTC 가격은 1,780만 나이라로 무려 38,792달러에 해당합니다.

이것은 비트코인의 현재 시장 가격(작성 당시 약 23,700달러)보다 60% 이상의 프리미엄입니다.

이는 나이지리아 중앙은행이 현금 없는 사회로의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으로 ATM 현금 인출에 대한 한도를 계속 부과하면서 나온 것입니다.

 

이달 초 중앙은행은 12월 발표 에 이어 현금 인출 한도를 부과했습니다 .

1월 9일 현재 시민들은 현금 인출기에서 하루에 최대 20,000나이라(약 $43.50), 주간 한도는 100,000나이라(약 $217)까지만 인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또한 인플레이션과 돈세탁을 억제하기 위해 새로운 나이라 지폐가 유통되기 불과 ​​며칠 전에 이루어졌습니다. 중앙은행은 나이지리아인들이 오래된 고액권 지폐를 새 통화로 교환할 수 있는 기한을 1월 24일로 정했습니다.

 

그러나 기한을 맞추기에는 시간이 부족하다는 불만과 긴 대기줄이 있었다. 중앙은행은 마감일을 2월 10일까지 연장했다고 BBC   가 1월 29일 보도했다 .

비트코인 프리미엄이 나이지리아에서 급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2021년 2월 중앙은행 은 규제 대상 금융 기관 이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금지하여 BTC 프리미엄을 36%까지 끌어올렸습니다.

 

최근 비트코인에 대한 관심으로 인해 나이지리아가 Google Trends 에 따르면 비트코인 ​​웹 검색의 선두 국가가 되었습니다 .

 

또한 1월 26일 로이터 통신 은 나이지리아 중앙은행이 마스터카드와 비자와 같은 외국 카드에 필적하는 국내 카드 제도를 시작 했다고 보도 했습니다.

"AfriGo" 카드 체계는 나이지리아인들이 은행 카드 서비스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고 종종 비싼 해외 카드 수수료와 교환 비용을 피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https://cointelegraph.com/news/monkey-drainer-linked-scammers-possibly-exposed-after-an-on-chain-quarrel

 

Monkey Drainer-linked scammers possibly exposed after an on-chain quarrel

An investigation by blockchain security company CertiK has linked on-chain messages from a phishing scammer to other internet accounts that allegedly reveal their real identity.

cointelegraph.com

 

728x90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