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몸매 관리 끝판왕 엄정화, 살 안찌는 '이 음식' 레시피 공개… 재료 뭐 썼길래?

오늘은 내 인생의 가장 젊은 날

by 마메쏙 2024. 6. 29. 00:00

본문

728x90
728x90

배우 겸 가수 엄정화(55)가 아보카도와 명란젓을 이용한 다이어트 식단을 공개했다./사진=유튜브 채널 ‘Umaizing 엄정화 TV’ 캡처

 

 

배우 겸 가수 엄정화(55)가 아보카도와 명란을 활용한 자신의 다이어트 식단을 공개했다.

엄정화는 자신의 운동루틴과 함께 여름맞이 다이어트 식단을 만드는 모습을 보였다. 엄정화는 명란 아보카도 오이 비빔밥을 만들며 "이것은 많이 먹어도 길티하지 않은(죄책감이 들지 않는) 저녁 식사"라고 말했다. 엄정화가 비빔밥에 넣어 먹는 명란과 아보카도는 실제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까?

◇아보카도
'숲속의 버터'라 불리는 아보카도는 칼륨을 다량 공급해 준다. 아보카도 100g당 칼륨 함량은 485㎎이다. 칼륨은 신경 기능을 조절하고, 영양소를 세포로 이동시켜 몸속 폐기물 제거를 돕는다. 칼륨은 고혈압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혈압을 올릴 수 있는 나트륨을 소변을 통해 배출하기 때문이다. 아보카도의 풍성한 식이섬유는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특히 포만감을 더 오래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아보카도는 100g 기준 190~200Kcal로 당분이 매우 낮다. 아보카도는 하루에 반 개 내지 1개 정도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다. 잘 익은 아보카도는 그냥 생으로 먹는 것을 권장한다.

◇명란젓
명란젓은 생선 명태의 알을 소금에 절여서 만든 음식이다. 명란은 100g당 113kcal이다. 지방함량이 적은 편이라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명란젓에는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몸속의 혈액순환을 촉진한다. 외부에서 침입하는 바이러스 등을 대항하는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 리보플래빈 성분과 비타민 E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미용에도 도움을 준다. 활성산소를 억제해 ▲세포 노화 방지 ▲ 기미 잡티 제거 등 깨끗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다만 명태의 소금에 절인 음식이기 때문에 염분이 높은 식품으로, 과다 섭취를 권장하지 않는다.

728x90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