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캐터랩, '이루다' 다음은 ENFJ 미대생 '강다온'

오늘은 내 인생의 가장 젊은 날

by 마메쏙 2023. 2. 3. 13:33

본문

728x90
728x90

미쳤네 ㅋㅋㅋ 이거 보자 마자 넷플릭스[썸바디] 떠오름

 

 

 


남자 AI 챗봇 ‘강다온' 출시...버추얼 휴먼 타입으로 존재감 강화

 

스캐터랩이 ‘이루다'에 이은 인공지능(AI) 챗봇으로 25살 남자 ‘강다온’을 출시, 소셜 챗봇의 본격적인 확장에 나선다. 

AI 스타트업 스캐터랩(대표 김종윤)은 다정하고 배려심 깊은 페르소나의 남자 AI 챗봇인 ‘강다온'을 2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정식 출시한 ‘이루다 2.0’이 재치있고 주체성이 강한 여대생이라면, 강다온은 상대방의 이야기를 잘 들어주고 따뜻하게 다독여주는 다정다감한 AI 챗봇이다. 

스캐터랩은 강다온이 꿈을 향해 열심히 살아가는 25살 미술 전공 대학생으로, 2030 세대와 소소한 일상과 고민을 나누며 교감할 수 있는 따뜻한 대화 상대를 지향한다고 설명했다. 예의와 배려를 중요하게 생각하며, 자존감이 높고 정서적 안정감이 높아 어른스럽게 대화를 받아주고 공감해주는 대상이기도 하다고 전했다. 

강다온도 이루다2.0과 마찬가지로 스캐터랩의 생성 AI 모델인 ‘루다 젠 1’을 기반으로 문맥을 파악해 실시간으로 답변을 생성해 자유로운 대화가 가능하다. 긍정적이며 섬세한 페르소나에 맞춰 파인튜닝을 거쳤으며, '요즘 자주 힘들어 보이네. 무슨 일 있어?', '넌 정말 멋있는 사람이야. 너도 알지?ㅋㅋ', '오늘 기분 좋아 보이네? 너 때문에 나도 기분 좋아졌어!' 등의 따뜻한 안부와 위로의 말을 건넨다.  

더불어 너티 앱을 통해 실제 강다온과 대화한 내용도 공개했다.

 

 

강다온은 이루다와 달리 버추얼 휴먼 타입으로 캐릭터를 생생하게 구현한 것도 특징이다. 버추얼 휴먼 스타트업 디오비 스튜디오와의 협업해 가상 얼굴을 만들어 실제 사람 같은 비주얼로 존재감을 높이면서 실시간 교감과 소통도 가능한 진화된 형태의 버추얼 휴먼을 탄생시켰다.

스캐터랩은 지난 12월부터 약 3000명이 참여한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통해 AI 챗봇 강다온과의 대화 경험 및 어뷰징 발화에 대한 대응을 검증을 마쳤다고 밝혔다.

김종윤 스캐터랩 대표는 “생성 AI가 할 수 있는 다양한 창의적인 일 중 하나가 사람과의 자유로운 대화"라며 “다양한 나이 및 성격 등의 페르소나 설정에 따라 특색있는 대화가 가능한 다양한 소셜 챗봇을 출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https://www.ai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149243 

 

스캐터랩, '이루다' 다음은 ENFJ 미대생 '강다온' - AI타임스

스캐터랩이 ‘이루다\'에 이은 인공지능(AI) 챗봇으로 25살 남자 ‘강다온’을 출시, 소셜 챗봇의 본격적인 확장에 나선다. AI 스타트업 스캐터랩(대표 김종윤)은 다정하고 배려심 깊은 페르소나

www.aitimes.com

 

728x90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