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빗썸경제연구소 "기존 금융자산 대체수단으로 비트코인 부각"

오늘은 내 인생의 가장 젊은 날

by 마메쏙 2022. 10. 13. 10:36

본문

728x90
728x90

https://youtu.be/2-TyKEuQFm4

빗썸경제연구소 “英 파운드화 급락하던날 '비트코인' 거래량 폭증…대체자산 부각”

 

 

BTC-GBP 지원 거래소 일별 거래량 [사진제공=빗썸] 출처 :  팍스경제TV(http://www.paxetv.com)

 

 

빗썸 산하 빗썸경제연구소가 법정화폐, 주식, 채권 등 기존 금융자산이 약세 압력을 받을 때 비트코인(BTC)이 대체자산으로 부각될 수 있다는 주장을 제기했습니다.

13일 빗썸경제연구소가 공개한 '흔들리는 Fiat Money, 비트코인 수요 급증' 보고서에 따르면 9월 중순 이후 한 달간 S&P 500 지수가 6.7% 하락하는 동안 BTC는 2.5% 하락했습니다. 

이는 최근 크레딧 스위스 부도와 영국 파운드화 위기 속에서도 BTC 가격이 안정적으로 유지됐음을 입증한 결과라고 빗썸경제연구소 측은 분석했습니다.

앞서 엘살바도르를 비롯한 일부 신흥국에선 국민들이 자국 통화를 신뢰하지 못하고 BTC를 선호하는 모습을 보인 바 있으며, 지난달 영국에서도 이같은 모습이 포착돼 BTC가 선진국 통화의 대체 수단 중 하나로 채택될 수 있는 일부 가능성을 확인했다고 연구소 관계자는 덧붙였습니다.

이미선 빗썸경제연구소 리서치센터장은 "영국이 또다시 대규모 국채 발행으로 경기 부양을 시도하거나 영국국채의 취약점이 노출될 경우 파운드화 가치가 흔들리며 국채를 줄이고 BTC를 매수하려는 유인이 강화될 수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http://www.paxetv.com/news/articleView.html?idxno=155900 

 

빗썸경제연구소 "기존 금융자산 대체수단으로 비트코인 부각" - 팍스경제TV

빗썸 산하 빗썸경제연구소가 법정화폐, 주식, 채권 등 기존 금융자산이 약세 압력을 받을 때 비트코인(BTC)이 대체자산으로 부각될 수 있다는 주장을 제기했습니다.13일 빗썸경제연구소가 공개한

www.paxetv.com

728x90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