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 세계에서 한국.중국만 이래요" 옷 브랜드에 공포심 느끼는 학부모 심리는?

오늘은 내 인생의 가장 젊은 날

by 마메쏙 2024. 3. 17. 00:00

본문

728x90
728x90

 


한국 아동 명품 시장의 성장과 소비 패턴

한국에서는 아동 명품 소비가 많이 일어나고 있으며, 명품 브랜드들이 아동복 라인을 따로 단독 매장으로 운영하고 있다.


아동 명품 시장은 중가 아동복 시장보다 더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국내 아동복 산업은 위축될 수도 있다는 우려가 있다.


한국인들은 아이들이 뒤쳐지면 안 된다는 공포심 때문에 명품을 많이 구매하며, 이러한 소비 패턴은 소비자의 만족감을 줄이는 요인이 될 수 있다.


한국에서의 아동 명품 소비는 출산율 감소와 비교적 비슷한 환경에 살고 있는 사람들이 많아서 비교 대상이 많아지는 것과 SNS를 통한 비교가 쉬워지는 것이 영향을 미치고 있다.


아동 명품 소비는 자기 자신을 비교하는 집단의 크기가 크고, 한국 사회에서 명품을 자랑하는 것이 받아들여지는 경향이 있어서 더욱 두드러지는 것으로 보인다.

 

https://www.sportsseoul.com/news/read/1398571?ref=naver

 

저출산에도 ‘명품 유아용품’ 고성장…MZ부모 “우리 아이 몽클레어, 펜디 키즈, 베이비 디올쯤

[스포츠서울 | 최규리 기자] 국내 출생아 수가 가파른 감소세다. 10년 전에 비해 반토박 수준으로 급전직하했다. 우리나라의 지난해 1~11월 출생아 수는 21만3572명으로, 역대 최저치를 기록했다. 한

www.sportsseoul.com

 

728x90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