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국, 가상자산 회계 처리 방식 채택…업계도 긍정 평가

오늘은 내 인생의 가장 젊은 날

by 마메쏙 2023. 9. 18. 11:19

본문

728x90
728x90

 

미국 재무회계기준위원회(FASB)가 가상자산을 손익계산서에 표시할 시 공정가치를 적용하는 회계 처리 방안을 채택했다. 이와 관련 업계에서는 더 많은 기업들이 가상자산을 구입할 수 있도록 만드는 길이 열렸다고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 


7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그동안 미국 기업들은 가상자산 매각으로 얻은 수익만을 회계에 처리하도록 했지만 이제 가상자산 손실 여부도 1년에 한 번 회계 처리하게 됐다. 

스티펠 분석가들은 "이는 아주 중대한 진전"이라고 말했다. 그동안 미국에서 통용되는 회계 지침에서는 기업들이 보유한 가상자산 가치 하락만 표기하고 가치가 상승할 때는 이를 반영하지 못하게 되어 있었다고 짚었다.

이는 보유 가상자산 가치가 시장 가격보다 낮아도 감사보고서에 반영할 수 있게 됐다는 뜻이다. 스티펠에 따르면 마이크로스트래티지가 2분기 말 기준 보유한 비트코인 15만2300개 가격은 시장 공청 가치보다 50% 적은 23억달러로 기록되어 있었다고 지적했다. 

스티펠 팀은 "수익에 미치는 가상자산 회계 지침이 명확해짐에 따라 미국 기업들의 가상자산 보유가 늘 것"이라고 전망했다. 

3년 전부터 회사 감사보고서에 비트코인을 표기한 마이크로스트래티지 마이클 세일러 회장은 이번 회계 지침 채택이 "기업이 비트코인을 매입하는 데 걸림돌이 됐던 사항이 개선됐다"고 말했다.

 

http://www.digital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487564 

 

미국, 가상자산 회계 처리 방식 채택…업계도 긍정 평가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디지털투데이 강주현 기자] 미국 재무회계기준위원회(FASB)가 가상자산을 손익계산서에 표시할 시 공정가치를 적용하는 회계 처리 방안을 채택했다. 이와 관련 업계에서는 더 많은 기업들이 가

www.digitaltoday.co.kr

 

728x90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