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나이지리아 통화 위기 비트코인 채택 도화선”–포브스

오늘은 내 인생의 가장 젊은 날

by 마메쏙 2023. 3. 2. 10:18

본문

728x90
728x90

 

[블록미디어 최창환 선임기자] 포브스가 나이지리아의 통화(나이라) 위기와 대통령 선거가 비트코인 채택을 부추기고 있다는 내용의 기고문을 보도했다.

 

나이지리아 비트코인너이자 리커시브 캐피탈(Recursive Capital) 대표로 자신을 소개한 아부바카르 누르 칼릴(Abubakar Nur Khalil)은 “나이지리아의 경제 정치상황이 은행계좌가 없거나(unbanked) 낮은 신용도로 은행을 이용할 수 없는 사람들(underbanked)들, 특히 청년층에게 비트코인을 안전한 피난처로 만들고 있다”고 설명했다.

비트코인 맥시멀리스트인 마이클 세일러는 “비트코인과 라이트닝 네트워크가 나이지리아 인들에게 희망”이라며 이 기사를 공유했다.

 

나이지리아는 21%에 달하는 인플레를 억제하기 위해 나이라 신권을 발행하고 중앙은행발행 전자화폐(CBDC) e나이라 사용을 촉진하기 위해 현금인출을 제한했다. 이후 극심한 현금부족 사태를 겪고 있다.

 

신권부족으로 신권을 교환하기 위해서는 최고 50% 할인율을 적용 받기도 한다. 현금을 찾지 못한 사람들이 은행을 습격하는 사건도 벌어지고 있다.

이에따라 나이지리아 국민들은 인플레이션에 대비하고 온라인 결제에 사용하기 위해 달러 스테이블코인과 비트코인을 중심으로 한 암호화폐에 몰리고 있다. 비트코인은 프리미엄이 붙어 거래되고 있다.

 

 

 

 

The Nigerian Election And Naira Crisis Are Fueling Bitcoin Adoption

The recent economic cash crisis in Nigeria, caused by the naira redesign, political climate, and economic conditions, has increased bitcoin's value proposition for average Nigerians. In Africa, bitcoin offers an indispensable financial safe haven.

www.forbes.com

https://www.blockmedia.co.kr/archives/299051

 

"나이지리아 통화 위기 비트코인 채택 도화선"--포브스 | 블록미디어

포브스가 나이지리아의 통화(나이라) 위기와 대통령 선거가 비트코인 채택을 부추기고 있다는 내용의 기고문을 보도했다. 나이지리아 비트코인너이자 리커시브 캐피탈(Recursive Capital) 대표로 자

www.blockmedia.co.kr

 

728x90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