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빌 밀러 “비트코인은 FTX 등 중앙화 기업과 달라”

오늘은 내 인생의 가장 젊은 날

by 마메쏙 2023. 1. 11. 08:41

본문

728x90
728x90

 

[뉴욕=박재형 특파원] 미국의 전설적인 가치 투자 전문가 빌 밀러는 비트코인이 파산한 FTX, 셀시우스 등 중앙화 기업과는 전혀 다르다고 주장했다.

밀러는 최근 CNBC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이 암호화폐 분야의 많은 잠재적 투자자들에 피해를 입힌 FTX, 셀시우스 등과는 완전히 다르다는 견해를 밝혔다.

그는 “전통적 금융 시장은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유동성을 확보하기 위해한 경쟁을 벌였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미국 연방준비제도가 직접 개입했던 것을 감안하면 비트코인은 스스로 위기를 잘 극복했다”고 평가했다.

 

밀러는 비트코인의 변동성에 대한 비판과 관련, 전통적 시장이 70% 오르는 동안 비트코인은 190% 상승했는데, 지난 한달 동안은 오히려 비트코인의 변동성이 더 적었다고 지적했다.

비트코인 강세론자로 알려진 밀러는 지난 달 배론스와의 인터뷰에서 “FTX의 충격을 고려할 때, 비트코인이 현재 가격의 반토막이 아니라는 점은 놀라운 일”이라며 “많은 사람들이 시장에서 탈출했음에도 1만7000달러에 아직 버티고 있다는 사실은 상당히 주목할 만하다”고 말했다.

 

 

 

https://www.blockmedia.co.kr/archives/286325

 

빌 밀러 “비트코인은 FTX 등 중앙화 기업과 달라” | 블록미디어

 미국의 전설적인 가치 투자 전문가 빌 밀러는 비트코인이 파산한 FTX, 셀시우스 등 중앙화 기업과는 전혀 다르다고 주장했다. 밀러는 최근 CNBC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이 암호화폐 분야의 많

www.blockmedia.co.kr

 

728x90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