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러시아 최대 은행, 금 기반 디지털 금융 자산으로 눈을 돌리다

오늘은 내 인생의 가장 젊은 날

by 마메쏙 2022. 12. 31. 20:37

본문

728x90
728x90

 

러시아 는 가상화폐를 전면적으로 수용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으며, 최근 러시아 최대 은행이 금 기반 디지털 금융 자산(DFA)을 발행하고 있습니다.

국가의 다수 국영 은행인 Sber  는  DFA로의 이동이  광범위한 탈달러화 계획 의 일부라고 발표 했습니다 . 보도 자료에 따르면 은행은 디지털 자산 채택이 급증한 점을 감안할 때 DFA를 일반 투자에 대한 "훌륭한 대안"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전에 Sberbank로 알려졌던 Sber는 업계를 선도하는 귀금속 업체인 Solfer에 DFA를 발행하여 새로운 자산군을 손에 넣은 최초의 투자자가 되었습니다. 보유량에 DFA를 추가하려는 다른 고객은 2023년 7월에 마감되는 구매 기회를 가지고 150,000 DFA를 놓고 서로 경쟁해야 합니다.

"귀금속 및 비귀금속을 다루면서 우리는 새로운  디지털 금  형식에 흥분했고 회사의 대차대조표를 다각화하기 위해 이 새로운 방법을 시도하기로 결정했습니다."라고 Solfer CEO Maxim Nazhmetdinov가 말했습니다. “거래가 빠르게 성사되었습니다. 우리는 귀금속 투자를 용이하게 하는 이 새로운 수단이 시장 틈새 시장을 개척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보도 자료에는 유동성 위험을 포함하여 DFA 취득에 열심인 개인의 관련 위험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DFA는 분산 원장 기술 (DLT) 을 사용하여 발행 및 유통될 것이며   실제 금 가격에 의해 결정되는 수량과 가격에 주목했습니다.

Sber의 제1부회장인 Alexander Vedyakhin은 "이번 거래는 시장과 실물 경제가 탈달러화 시대에 투자에 대한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는 새로운 상품에 관심을 갖고 있음을 보여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디지털 자산과 함께하는 러시아의 춤

러시아는 디지털 자산으로 거친 한 해를 보냈고 추는 격차를 가로질러 격렬하게 흔들렸습니다. 우크라이나 침공 이전에 암호화폐에 대한 러시아의 입장은 규제 당국이 가상화폐를 금융 시스템에 대한 위협으로 간주했기 때문에 단호했습니다.

그러나 미국과 서구 열강의 엄격한 경제 제재 조치로 인해 규제 당국은 디지털 자산을 제재 회피 방법으로 고려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재무부는   러시아가 SWIFT 결제 플랫폼에서 쫓겨난 후 국경 간 결제 에서 가상 통화 사용을 합법화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재무부는 가맹점들이 중단을 최소화하면서 국경 간 결제를 수행하는 최선의 방법을 결정할 수 있도록 허용할 것이라고 확인했지만, 현지 결제에 디지털 자산을 사용하는 것은 여전히 ​​금지되어 있습니다.

엘비라 나비우리나(Elvira Nabiullina) 러시아 중앙은행 총재는 “불투명하고 변동성 위험이 높은 민간 암호화폐를 결제에 사용해서는 안 된다는 입장을 바꾸지 않았다”고 말했다.  

 

https://coingeek.com/russia-largest-bank-turns-its-sights-to-gold-backed-digital-financial-assets/

 

Russia’s largest bank turns its sights to gold-backed digital financial assets

Sber says digital financial assets are "great alternatives" to regular investments, with a format of "digital gold" with the potential to diversify the market.

coingeek.com

 

728x90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