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블랙록 회장 "모든 금융자산 토큰화될 것" / 토큰증권이란?

오늘은 내 인생의 가장 젊은 날

by 마메쏙 2024. 1. 25. 00:00

본문

728x90
728x90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 블랙록의 래리 핑크 회장은 "모든 금융자산이 토큰화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핑크 회장은 현지시간 12일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을 ETF화할 수 있다면 모든 금융상품으로 무엇을 할 수 있을지 상상해 보라"며 "ETF 혁명의 절반밖에 못 왔다고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모든 것이 ETF화 될 것"이라며 "다음 단계는 금융자산의 토큰화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핑크 회장은 "그것은 모든 주식과 채권이 그것만의 식별 코드(CUSIP)를 갖게 될 것이라는 의미"라며 "하나의 총계정원장에 기록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모든 투자자가 자신만의 숫자, 신원을 갖게 될 것"이라며 "토큰화로 주식과 채권에 관한 모든 불법 활동을 없앨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핑크 회장은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토큰화를 통해 모든 개인에 맞는 맞춤 전략을 세울 수 있다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토큰증권은 실물자산이나 금융자산의 지분을 작게 나눈 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가상자산 형태로 발행한 증권이다. 즉, 블록체인 토큰으로 조각투자에 참여하면 토큰증권 거래가 된다. 단순 유가증권뿐만 아니라 부동산, 미술품, 명품, 귀금속, 특허, 음원, 탄소배출권 등 다양한 자산을 디지털화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토큰증권은 기존 가상화폐와 달리 실물자산과 연동돼 있고 법적보호 장치 하에 머무르기 때문에 가상화폐 대비 안정적이다. 또한 1주 단위로 거래되는 주식과 다르게 '무한 쪼개기'를 통한 소액단위 거래가 가능해 투자 포트폴리오를 확장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https://biz.sbs.co.kr/article/20000152754?division=NAVER
 

블랙록 회장 "모든 금융자산 토큰화될 것"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 블랙록의 래리 핑크 회장은 "모든 금융자산이 토큰화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핑크 회장은 현지시간 12일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을 ETF화할 수 있다면 모든

biz.sbs.co.kr

 

728x90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